종교 vs. 교회

이 세상엔 많은 종교가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는 종교와 대비되는 순수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애석하게도 기독교, 천주교도 종교의 테두리 안에 있습니다. 그리스도라는 이름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을 섬긴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과거 이스라엘이 BV 986년 바빌론으로부터 점령된 다음 많은 이스라엘백성들이 바빌론, 이집트, 앗시리아로 흩어집니다. 이집트에선 400년,  바빌론에선 93년의 기간동안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섬김니다.

그러나 예루살렘에만 하나님의 성전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 처에서 하나님을 섬기지만 에스라와 느헤미야는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예루사렘성전을 다시 건축합니다. 이때 각 처에서 예루살렘으로 돌아온 이스라엘 백성은 몇몇에 불과합니다.

기독교이든 천주교이든 그 곳이 오늘날의 예루살렘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교회의 회복은 오늘날의 예루살렘으로 돌아가는 것이고 하나님을 섬기는 것 이라기보다는 하나님을  체험하고 누리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